Untitled Document Javascript DHTML Drop Down Menu Powered by dhtml-menu-builder.com

MEMBER LOGIN

MEMBER LOGIN

20세기 위대한 설교가 A. W. 토저가 남긴 10가지 명언   16-04-06
pastor   1,434
   http://www.christiantoday.co.kr/articles/290140/20160406/20%EC%84%B8%E… [606]
 

20세기 위대한 설교가 중 한 명인 에이든 토저(Aiden W. Tozer). 작가이자 설교가였던 그는 오늘날까지도 많은 이들에게 영향을 끼치고 있다.

펜실베이니아의 작은 농장 마을에서 태어난 그는 독학을 했다. 문학과 신학 서적을 깊이 있게 접한 그는 이를 또한 깊이 생각했다. 그가 남긴 말 중에 “당신이 읽은 것보다 10배 이상 생각해야 한다”도 있다. 그리고 매우 깊고 집중적인 기도의 삶을 살았다.

그에게는 당시 문화와 성경에 대한 날카로운 식견을 간결한 문장으로 표현하는 달란트가 있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 칼럼니스트 마크 우즈(Mark Woods)는 최근 토저가 남긴 10가지 명언을 소개했다. 오늘날에도 적용해 볼 수 있는 그의 명언은 다음과 같다.

1. 우리는 공간을 넘어 보이지 않는 하나님께 소리칠 필요가 없다. 그분은 우리의 영혼과 가장 비밀스러운 생각보다 우리와 가까이 계신다.


2. 여러분이 시간을 때우고 있을 때, 이를 다시 돌이킬 수 없다는 사실을 기억하라.

3. 구원은 예수 그리스도의 못 박힌 손이 가져다 주신 것이고, 힘이 아닌 사랑으로, 복수가 아닌 용서로, 강제가 아닌 희생으로 말미암은 것이다.

4. 우리는 신학적 정신의 조심스러운 사고보다, 도취된 마음의 직관을 따를 만큼 지혜로울 수 있다.

5. 하나님에 대해 생각할 때, 마음속에 들어오는 것이 우리에게 가장 중요하다. 예배는 순수하며, 하나님에 대한 예배자의 생각의 높고 낮음에 바탕을 두고 있다.

6. 신앙을 가진 자에게 명령하지 않는 것은 진짜 믿음이 아니다. 갑자기 신앙을 깊이 직면하고 실제 삶의 고난 속에서 시험을 받게 될 경우, 우리 가운데 일부는 충격을 받을 수 있다.

7. 오늘날 종교는 사람들을 변화시키지 못한다. 오히려 사람들에 의해 변화되고 있다. 종교가 사회의 도적적 수준을 끌어올리는 것이 아니라, 사회의 수준으로 떨어지고 있다. 그리고 사회가 자신의 항복자(교회)를 웃으며 수용할 때, 이를 성공으로 여기면서 자축한다.

8. 대중적인 복음주의의 십자가는 신약의 십자가가 아니다. 대신 자신감 있는 가슴 위에 놓인 빛나는 새 장신구이며, 손은 아벨의 손이지만 목소리는 가인의 목소리인 육적인 기독교이다. 오래된 십자가는 사람을 죽이지만, 새로운 십자가는 사람에게 재미를 준다. 오래된 십자가는 정죄하지만, 새로운 십자가는 즐겁게 한다. 오래된 십자가는 육체의 교만을 파괴하지만, 새로운 십자가는 이를 장려한다. 오래된 십자가는 눈물과 피를 가져다 주지만, 새로운 십자가는 웃음을 가져다 준다.

9. 여러분의 가난한 마음속에 하나님께서 영원을 위한 감사를 두셨다. 그 마음은 영생 대신 전자기기를 취하지 않는다. 여러분 안에 있는 것은 매우 크고, 굉장하고, 위대하다. 하나님께서 여러분 안에 영원을 넣어 두셨다. 이 세상의 모든 것들은 순간일 뿐이며 사라진다.

10. 만약 오늘날 교회에서 성령을 뺀다 해도, 우리가 하는 일의 95%가 계속될 것이고 아무도 차이를 알지 못할 것이다. 만약 신약 교회에서 성령을 뺀다면, 그들이 행했던 일의 95%는 멈췄을 것이고 모두 그 차이를 알았을 것이다.
 
"갱신의 시작은 바로 나" 
워싱턴교회협 행사 적극 지원키로